본문 바로가기
SH's REVIEW/Place

하남 망월동 무료 공간대여 <연공간> 스튜디오 예약 후기

by 희트리버 2022. 11. 17.

 


이번이 2번째 방문인 하남 <연공간>깔끔한 스튜디오가 필요할 때, 정기적인 스터디 공간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 좋은 곳인데요.  이곳은 정연교회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필요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는 곳이니 알아두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꿀 공간이죠.

 

진짜 무료가 맞는지 혹시나 현장에서 추가금을 내는 건 아닐지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드실텐데요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제가 이용했던 후기를 공유해보기로 했답니다.

 

 

 


우선, 저는 우연히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알게 됐어요. 진짜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게 맞고요! 저는 벌써 2번째 이용하고 남겨보는 리뷰랍니다. 믿고 예약하셔도 돼요!


▼네이버 예약 링크▼

 

연공간 : 네이버

방문자리뷰 86 · 블로그리뷰 4

m.place.naver.com

 

 

우선 호텔에 체크인을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잖아요? 연공간도 네이버에서 예약이 가능하답니다. 위 링크 타고 들어가셔서 꼭 예약 후 방문해주세요!

 

 

 


이제 네이버에서 예약을 했다면 그 시간에 맞춰서 하남 오벨리스크 4층으로 방문하면 되는데요. 공간도 무료인데 주차도 3시간까지 무료로 지원되니 정말 좋더라고요.  이렇게 퍼줘도 되는건지 괜히 제가 대리 걱정하고 왔답니다 ₍•͈ᴗ•͈₎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보였어요.

 

안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는 사무실 안쪽으로는 다양한 공간들이 있는데요. 시간 맞춰 들어가면 인기척을 느끼고 사무실에서 관계자 분이 나와서 안내해주시는데, 조금 일찍 도착했다면 사무실에 노크해서 인사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처음 방문했을 때 주방씬 촬영이 필요해서 부엌에 소품을 셋팅하고 촬영을 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해요. 그때도 진짜 2시간 내내 알차게 공간을 활용했었어요. 참, 연공간에서의 공간대여는 최대 3시간까지 이용가능했던 것 같아요! 참고하세요~

 

 

 

입구의 왼쪽은 대기공간이었는데 잠깐 차마시며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해서 따로 예약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처음 들어가니 무료나눔함이 눈에 보였는데요. 직원분께서 부끄러워하지말고 많이 가져가도 된다고 연신 챙겨주셨어요.. 공짜 마스크 나눔 감사합니다 :)

교회에서 운영하는거긴 한데 딱히 교회를 다니라고 부담을 주거나 말을 자꾸 건다거나 이런 행동이 일절 없어서 정말 마음 편하게 이용하고 올 수 있는 곳이었어요. 단지, 예의상 입퇴실 때 인사하는 건 기본 매너니 꼭 입퇴실을 사무실에 알려주세요! 호텔에 가도 체크인/체크아웃은 하니까요...?!

 

 

 

계획만 잘 세운다면 알차게 이용할 만한 다양한 공간들이 많았는데요.

메인홀에는 계단식 좌석이 있어서 어떠한 행사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개방된 공간에서 모임을 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메인홀은 인원수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 같은 시간대에 여러팀이 예약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깔끔하고 넓어서 좋았던 공간! 만약, 메인홀을 이용하게 된다면 더 밝게 불을 키면 되니 어둡지 않을까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  저는 첫 방문때 메인홀을 밝게 만들어 제품촬영도 진행했었어요!

 

 

 

 

제가 예약한 룸으로 가는 길에 있었던 스튜디오룸인데요. 크로마키 배경지가 기본으로 셋팅되어있었던 것 같아요.

촬영하기에 기본 셋팅이 어느정도 되어있어서 사진을 좀 아는 사람들은...(?)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았던 공간이었어요.


 

 

룸은 큰 룸도 있고 작은 룸도 있었는데, 필요에 따라서 시간대별로 예약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원하는 공간을 예약하면 좋을 듯 해요.

 



우리가 예약했던 룸은 최대 16명까지 이용이 가능한 룸이었는데, 저희는 2명이 방문했어요.  2명 방문 예정인데 16명 룸을 예약해서

혹시나 예약 거절이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중복예약이 없어서 그런지 딱히 안된다는 연락은 오지 않더라고요!

 

저희는 유튜브 촬영을 하러 방문했던거라 충분한 촬영 각도 확보가 필요해서 넓은 룸으로 예약했었답니다! :D

 

 

 

 

와이파이도 빵빵하게 터지고 깔끔하게만 사용해준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생각보다 아직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예약 경쟁률(?)이 많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지금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말 수월하게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무료 공간이다보니 입퇴실 때 깨끗한 상태 그대로 유지해주는 건 필수겠죠?

 

공간이 소중한 요즘 시기, 하남 근처에서 공간대여가 필요하다면 연공간 추천드려봅니다~

 

 

 

 

 

Posted by.희트리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