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Domestic

서울 ↔ 대전 당일치기 맛집 추천 코스

by 희트리버 2023. 6. 26.

 
서울에 사는 친구
천안에 사는 친구
대구에 사는 친구
 
참 뿔뿔이 흩어져 살고 있는 우리..
그래서 어디서 만날까 하다가
나름 중간지점인 대전에서 모임을 가졌어요.
 
거의 반나절 코스로 호다닥 다녀온 대전!
알차게 시간 쪼개서 다녀온 후기 공유할게요 :)
 


 

서울역에서 태국음식점으로!

 

태국음식점 <치앙마이방콕>


주소: 대전 동구 철갑3길 8
영업시간: 11:30 ~ 20:15
브레이크: 15:00 ~ 17:00
주차 지원 안됨
 
 

 
 
친구들이 열심히 서칭해 온 맛집 중에
원픽이었던 태국식당 치앙마이방콕!
 
사진으로봐도 너무 이국적이라
고민도 없이 한번에 픽했던 식당이에요!
 
 

 
 
네비찍고 걸어서 찾아갔는데
여기가 맞나..싶은 골목으로 인도하더라고요.
근데, 여기가 맞나 싶은 곳이 맞습니다~
 
 

 
 
입구부터 진짜 푸릇푸릇
진짜 치앙마이 아니세요?
 
이국적인 컨셉의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더니
진짜 이국적인 느낌 50000% 였어요!
 
 

 
 
이렇게 오솔길을 따라 들어가면
안쪽에 무드 박살나는 홀이 나오는데요.
 
첫인상이 정말 강렬했어요.
 
한국에서 정말 간만에 인상깊은
식당을 방문했다 싶었어요~!
 
 

 
 
주말엔 늘 웨이팅이 있는 것 같은데
우리가 방문했던 주말에는
비가 오는 주말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딱 2팀이 있었어요.
 
이정도면 눈치싸움 성공 아닌가요? :)
 
 

 
 
후기보고 주문한건 아니였는데
주문했던 4가지 메뉴 모두 성공적이었어요!
 
특히 저 항정살 튀김 같은 메뉴가
정말 유닉한 메뉴였는데요.
여러개 먹으면 조금 느끼할 수 있지만
3개까지 기가 막히게 맛있었어요..♥
 
여럿이 방문했다면 무조건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태국하면 땡모빤(수박주스) 아니겠어요?!
잊지 않고 주문한 땡모빤, 진짜 감칠맛났어요
 
성공적인 점심식사를 뿌시고
걸어서 근처 카페거리로 이동했어요~
 


 

태국음식점에서 카페로 이동!

 

카페 <반오> 


주소: 대전 동구 대동천우안5길 92
영업시간: 11:00 ~ 21:30
정기휴무: 화요일, 주차 안됨
 
 

 

어디카페 갈까 하다가
사람도 적당히 있고
카페 크기도 적당한 반오로 갔어요.
 
주말이라 그런지 카페에
자리가 많이 없더라고요...
 
 

 
 
우리가 들어가자마자
카페가 만석이 됐어요..!
 
카페 반오는 화장실이
남여공용 한 칸 밖에 없어서
화장실 이용이 꽤나 치열했어요....
 
 

 
 
날이 너무 더워서 야외는 무리고
좀 더 선선한 가을이면 좋을 것 같아요!
 


 

카페 반오에서 택시타고 성심당으로!

 

대전 성심당 <케익부티크>

 

성심당은 부티끄랑 본점 2곳인데
둘다 웨이팅이 기본 40분이었어요..
 
그나마 성심당 케잌부티끄가 사람이 적어서
기차 시간 고려해서 부티끄에 줄을 섰답니다!
 
 

 
 
각자 먹고싶은거 골라왔는데요.
고른 빵들을 보니 비슷비슷하더라고요!
 
역시 내 입에 맛있는게 친구들 입에도 맛있나봐요.
 
그 중에서도 순수롤 진짜 추천이에요!
다른 빵들은 다른데서도 먹어볼법한데
순수롤 만큼은 정말 크림이 맛있더라고요!
 
 

 
 
성심당 부티끄에서는 못사는
성심당 소금빵과 튀김소보로, 부추빵은
대전역 성심당에서 구매했어요!
 
나름 전략적으로
성심당 뿌시기를 했답니다~
 
 

 
 
대전역 성심당도 웨이팅
기본 20분은 서야 하기 때문에
넉넉하게 방문하는 거 추천드려요~
 
 

 
 
우리가 사자마자 바로 품절된 소금빵..
 
 

 
 
나오자마자 사서 운이 좋았다고 했어요..
 
엄청 특별하게 맛있어서 
30분 웨이팅해서 먹을 만큼 맛있는 소금빵?
솔직히 그 정도는 아니라서
시간없다면 튀김소보루나 부추빵을 추천드려요!
 
 
나름 빠릿빠릿하게 움직여서
계획했던 대전 먹방투어 ✈
짧은 대전 방문 계획이 있다면
반나절 먹방코스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