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EEBUBU/Interior

신혼부부 구축 아파트 인테리어 ① 업체 찾기, 연락 방법, 예상 견적

희트리버 2023. 6. 12. 00:54

 

벌써 결혼한지 2년이 됐다니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당황스러워요..
저흰 신혼생활을 잘 즐기고 있답니다 💑 
 

 

 
 

곧, 전세 2년이 만기가 되어서
전세 2년 연장 vs 구축 아파트 매매
고민하다가 매매로 의견을 모았는데요.
 
아직 집을 사기에 자금이 넉넉하진 않지만
안정감을 갖고픈 마음이 커서
구축 아파트를 매입하기로 했어요!
 
저희가 이사갈 집은 31평이고
오래된 아파트이다 보니 올수리가 필요했어요.
(올수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였답니다😅)
 
과거의 저는 인테리어라고는
1도 모르는 사람이였지만
지금은 인테리어 척척박사가 된 것 같아요..
 
제가 조사하고 경험해본 것들
모든 신혼부부와 집인테리어를 찾아보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한글자 적어보기로 마음 먹었답니다 🙏
 
 
 
 

첫번째 할일) 인테리어 업체 컨택을 위한 플랫폼 가입 & 상담 요청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시겠다구요?
 
저는 인테리어 업체 컨택을 위해
관련 플랫폼에 먼저 가입했습니다.
 
※일하랴 집 알아보랴 몸이 2개라도 부족해요..
컴퓨터보단 무조건 휴대폰을 활용하세요!

 

제가 이용했던 휴대폰 인테리어 관련 어플
4가지 먼저 소개드릴께요.
 


 ① 집닥 


상담을 받으려면 어느정도 본인이
어떤 느낌으로 집을 수리하고 싶은지
기본 컨셉을 갖고 있어야 해요.
(ex.화이트인테리어/우드인테리어 등)

 

 

집닥에는 이미 수리된 집들의 사진이 많은데요,
저는 초반에 집닥에 올라온 사진들을 보면서
마음에 드는 사진들을 다 캡쳐했어요.
그러면서 내가 어떤 느낌으로 수리하고 싶은지
조금씩 정리할 수 있겠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집닥 어플은
레퍼런스를 보기 좋은 사이트였어요.
단지, 견적 신청 및 문의는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견적 요청 후
연락도 늦게 와서 전 전화를 안받았답니다....
(이미 의뢰해놓은 곳들이 많아서
상담은 충분했거든요😂)
 


 ② 숨고 


저는 숨고에 많은 견적서를 요청드렸는데요.
숨고의 최고 장점은 빠른 스피드!!
견적 요청 후 많은 업체들이
24시간 안에 회신을 주셔서 아주 맘에 들었답니다!
 

 

제가 견적을 넣고 가견적을 기다리는
업체의 반이상이 숨고를 통해 만난 업체에요.
 
숨고에서는 컨택한 업체들의 프로필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시공했던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어요.
어느정도 실력을 보는 자료가 되더라고요!
 
만약 본인이 하고 싶었던 인테리어를
시공한 적이 있는 업체라면 더더욱 좋겠죠~
 


 ③ 오늘의집 


저는 지금까지 오늘의집을
물건 살때만 이용했었는데,
인테리어 관련도 모두 가능하더라고요!
 

 

오늘의집 어플에서 집들이 카테고리에서
시공했던 집들을 많이 구경했어요.
 
어플 하단에 이사/시공/생활 코너로 들어가
주거공간 시공 에서 구경하면 되고,
같은 컨셉으로 인테리어 상담을 받고 싶다면
이 컨셉 시공상담 을 눌러주면 된답니다!
 
오늘의 집이 좀 트렌디한 어플이잖아요?
인테리어 업체들도 좀 센스있는(?)
업체들이 많은 듯 보였어요.
센스있는 만큼 단가가 센스가 있을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저도 오늘의집에서
컨택한 업체의 견적은 기다리는 중이에요..)
 
아! 저는 10곳 이상을 전화 미팅 > 대면 미팅을 했는데
유일하게 오늘의집에서 컨택했던 인테리어 업체만
3D로 인테리어 후 모습을 보여주더라고요...
 
그거에 혹 했던 것 같아요.
 
기술적으로 앞서나가는 느낌이랄까요....
그 업체가 제 예산에 맞게 견적을 내주셨으면
참 좋겠다는 마음이 들지만 기대는 없습니다.
 
이미 집을 무리해서 샀기 때문에
인테리어는 견적에 맞춰 기본 인테리어로
전락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④ 내드리오 


인스타그램 돌아다니다가 알고리즘에
끌려서 알게 된 곳인데요!
 
사실 이미 앞에서 다른 어플들을 통해
많이 서칭하고 견적 요청을 했었어서
내드리오는 잘 활용하지 못했어요....

 

 

누군가는 내드리오를 통해
인테리어 상담을 할 수도 있으니
어플 종류만 남기고 넘어가겠습니다!

 
 

레퍼런스 수집 필수) 100번 말하는 것보다 1번 보여주는게 효과적이에요!

 
 

얼마나 많이 찾아봤는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온통 인테리어였어요..
 
이렇게 광고들도 놓치지 않고 다 캡쳐해뒀죠!
33평에 3,000만원 이라니...
**혹시 화장실만 3,000만원인가요ㅠㅠ? 
 
저도 화장실을 호텔 느낌 나도록 바꾸고 싶었는데
제가 하고 싶은대로 하려니
견적이 7~8천은 거뜬히 나오겠더라고요..ㅎ
 
참! 저는 처음 시작할 때 정말 아무것도 모른채
3,000만원 정도면 샷시 포함해서
올수리 가능할 줄 알았어요....
 
근데.. 여러번 가견적 받고 하다보니
정말 올수리 조건에 기!본!으로 했을때
샷시포함 견적 (잘받으면)
4,000만원 초중반 이더라고요.
 
근데 또 어디까지나 가견적일 뿐이잖아요?
 
자재값도 많이 오른 시기라
2023년 기준 30평대 올수리는
기본 5천은 생각하고 시작하시는게
예산을 설정할 때 맞는 것 같아요....
 
전 마음속 3,000으로 시작했다가
모든 레벨을 기본으로 낮춰서
4천 중반으로 가견적을 받아놓은 상태에요...
실제 공사 진행되면 이것저것 부대비용 추가될테고
5천 안에 끝내는게 목표랍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수리비용이 들어갈 줄 알았으면
저희는 집을 안사는게 맞....지만
이미 계약을 해버려 돌이킬 수 없습니다..)
 
만약, 저는 예산이 넉넉했다면
그냥 LX인테리어 이런데서
하고 싶은거 편하게 골랐을 것 같아요.
하지만 예산이 넉넉한 경우가 많진 않죠..
*현재 조건에서 최고를 얻어내는게 최선이었어요!
 
저는 가성비 있게 수리한거에 성취감을 느낄꺼라
정신승리해 봅니다 보금자리는 소중하니까요~
 
 

 

 

저는 화이트 인테리어가 베이스라
대부분 이쪽으로 많이 캡쳐해두었어요!
 
이 사진들은 제가 캡쳐한 사진의
1/5도 안되는 양이랍니다...😊
얼마나 많이 보고 보고 또 봤는지!
너무 화이트만 보다보니 너무 병원같아서
중간에 우드를 좀 섞어볼까 하고
또 우드 관련해서도 찾아보고 그랬네요.
 
이제 시작이고 받아본 견적서들 추려서
어떤 기준으로 업체 선택했는지
다음편에서 공유할께요!